본문 바로가기
요니의 취미생활

[선릉역 맛집]진대감 - 이영자 맛집 차돌삼합과 한우꽃게된장찌개, 날치알 볶음밥까지 완벽!

by 요니셔니 2022. 12. 4.
반응형

"선릉맛집 - 진대감, 차돌삼합은 맛이 없을 수가 없어요"

선릉역 차돌삼합 전문점 진대감

요즘 들어 몸도 마음도 지쳐가고 있던 찰나 맛있는 음식이라도 먹어야겠다 싶은 날이었네요.

친구와 직장 근처 멀지않은 곳으로 약속을 잡다 보니 선릉역에서 보자고 했어요.

추운 날씨라 멀지 않은 곳으로 찾다가 선릉역 근처에 위치한 차돌삼합 전문점 '진대감'이라는 식당으로 결정!

한우차돌박이와 서해안 키조개 관자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검색해서 찾아보니 이영자 님께서 극찬하신 집이라고 하더라고요. 평소 고기라면 환장하던 나였기에 지체 없이 고민 끝!!

강남 근처에만 지점이 4개정도 있을 정도로 인기도 맛도 어느 정도 보장된 집 같더라고요.

이른 저녁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손님들이 꽤나 많았어요.

워낙 인기가 많은 곳이라 웨이팅 시간이 길다고 들었는데 다행히 운 좋게도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 있었어요.

내부 인테리어는 전체적으로 깔끔했고 테이블 수도 많아서 단체 모임 장소로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진대감 메뉴

우리는 직원분의 안내대로 자리에 착석했고 친구 선택대로 메뉴판을 보지도 않고 차돌박이 삼합 2인분 일단 주문!

메뉴판을 살펴보니 한우차돌박이 1인분 가격이 28,000원이었고 키조개관자는 추가메뉴로 15,000원이네요.

다소 비싼 감이 없지 않아 있었지만 평일 점심 런치로 오면 저렴하게 즐길 수도 있을 것 같더라고요.

잠시 후 직원분께서 반찬 세팅을 해주셨어요.

종류가 다양하진 않았지만 하나같이 정갈하고 깔끔해서 맘에 들었네요.

부추무침과 고들빼기, 갓김치 이렇게 3종이 나와주는데 조합을 직원분들이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차돌박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 반찬 위주로 구성이 되어있었어요.

고들빼기랑은 처음 먹어보는데 고춧가루의 매운맛이 아닌 고추장의 달달 매콤한 느낌으로 새롭더라고요!

명이나물 장아찌랑 곤드레 나물 무침이랑 백김치가 나와주었고요.

하나씩 맛보았는데 간이 세지 않아서 부담스럽지 않았고 메인메뉴와도 잘 어울렸어요.

밥도 한 점씩 초밥처럼 해 먹을 수 있도록 나와줬고요.

상큼한 샐러드까지 반찬이라기보다 여러 가지 조합으로 먹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곧바로 나온 영롱한 빛깔의 차돌박이와 관자 그리고 버섯 보자마자 군침이 돌았네요.

일단 비주얼부터가 심상치 않았어요!

불판 위에 올려진 영롱한 자태의 소고기와 관자 녀석들.. 보고만 있어도 군침이 절로 돌았네요.

지글지글 익어가는 소리마저 내 귀를 자극하기 시작했고 침샘 또한 폭발 직전이었어요 ㅋㅋ

얼른 구워지기만을 기다리는데 직원분께서 오셔서 손수 구워주시고 접시에까지 올려주시고 조합도 추천해 주셨어요.

첫 한입을 먹는 순간 입속에서는 씹자마자 터지는 육즙이 진짜 너무 맛있더라고요.

바로 소주 한잔을 불러버리는 맛!! 진대감이 괜히 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 게 아니더라고요. 소주와 궁합도 완벽!!

직원분이 구워주는 족족 입에 넣다 보니 정신없이 먹게 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제일 맛있었던 조합은 차돌삼합+명이나물+고추냉이였는데 짭조름하면서 알싸한 맛이 최고였어요!

이렇게 저렇게 조합해서 먹으니까 물리지도 않고 계속 들어가는 게 진짜 함정 ㅠㅠ

일단 고기 2인분을 추가로 주문하고 소주에 빠질 수 없는 국물이 당겨서 된장찌개를 주문했어요.

한우꽃게된장찌개 10,000원으로 고기도 해산물도 같이 즐길 수 있는 된찌가 나와줬어요.

보글보글 끓는 뚝배기에 담겨 나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었고 야채와 해산물 건더기도 푸짐하게 들어있었네요.

국물 한입 떠먹어보니 캬~~ 소리가 절로 나왔어요.

여기에 밥 말아서 먹으면 정말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한국인의 고기 마무리는 볶음밥!!

역시 마무리는 볶음밥이지!!!

날치알볶음밥은 1인분에 5,000원인데 양이 거의 2인분 정도의 양으로 나오더라고요.

잘 익은 김치와 김가루 솔솔 뿌려 볶아낸 다음 바닥에 눌어붙은 누룽지까지 싹싹 긁어먹었어요.

고소한 참기름 향이 입안 가득 퍼지면서 감칠맛이 장난 아니더라고요.

배는 불렀지만 숟가락을 놓을 수 없었다고 합니다ㅠㅠ

덕분에 과식했음에도 불구하고 기분 좋은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어요.

계산하러 카운터로 가니 연예인들 사인이 가득하더라고요.

역시 이영자 님!! 맛집 제대로 찾아온 것 같아 뿌듯하게 먹고 나왔네요.

이영자 님 추천으로도 유명하지만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와서 여러 조합을 보여줬었더라고요.

재방문하기 전에는 맛있는 녀석들 예습이라도 하고 방문해야 할 것 같아요!!

진대감 위치

진대감 위치 : 강남구 테헤란로70길 25

영업시간 : 월~금 11:30~22:00

                  토~일 11:30~21:3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