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니의 취미생활

[경주여행]불국정 떡갈비 - 마약 초당 순두부 & 한우 떡갈비 정식 경주맛집 인정!!

by 요니셔니 2022. 11. 26.
반응형

"경주맛집 - 불국정 떡갈비, 남녀노소 다 만족할 만한 곳"

불국사 근처맛집 불국정 떡갈비

주말에 친척들과 다녀왔던 경주여행~ 

경주는 낮에도 밤에도 너무너무 아름다운 곳이라 종종 여행하게 되더라고요.

우리나라 역사 유적지가 모여있는 도시답게 가는 곳곳마다 문화재 천지에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어요.

불국사에서 보문단지로 넘어가는 길에 너무나도 크게 있고 주차장도 넓었던 '불국정 떡갈비'

경주 방문을 여러 차례 했는데도 이렇다 할 맛집이 많이 없었는데 주차장에 차들을 보니 기대가 되었어요.

딱 봐도 가게 규모도 크고 깔끔해 보이기도 하고 한정식 베이스라 부모님들 모시고 오시거나 단체도 오기 좋겠더라고요.

메뉴판은 따로 없었고 벽면에 메뉴들이 붙어있어요.

불국정떡갈비 메뉴

  • 차돌된장 연잎밥 떡갈비 정식 : 30,000원(연잎밥+차돌된장찌개+떡갈비+고등어구이+양념게장+도토리묵)
  • 연잎밥 정식 : 25,000원(연잎밥+떡갈비+고등어구이+순두부찌개+된장찌개+양념게장+도토리묵)
  • 한우물회 정식 : 25,000원(한우물회+떡갈비+양념게장+도토리묵)
  • 갈비탕정식 : 23,000원(갈비탕+떡갈비+양념게장+도토리묵)
  • 마약 초당순두부 정식 : 21,000원(강릉초당순두부찌개+떡갈비+양념게장+도토리묵)
  • 차돌박이 된짱찌개 떡갈비정식 : 20,000원(차돌박이된장찌개+떡갈비+양념게장+도토리묵)
  • 떡갈비정식 : 16,000원(떡갈비+된장찌개+기본찬)

기본적으로 모든 메뉴에 떡갈비는 포함되어 있어서 1인 1개씩은 먹을 수 있어요.

저희는 금액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서 마약 초당순두부 정식 2인분과 된장찌개 정식 2인분을 주문했어요.

최대한 합리적인 가격에 모든 구성을 다 먹겠다는 의지 ㅋㅋㅋ

저렴한 편은 아니었지만 가격 대비 구성이 훌륭해서 비싸다고 느끼지도 않았어요.

나온 음식 비주얼을 보니 금액이 벌써 납득이 되어버렸어요.

반찬 종류만 해도 거의 10가지 가까이 나왔고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한상차림이었어요.

반찬 구성도 적당히 삼삼한 음식과 짠 음식들의 조화도 좋았고 깔끔하게 잘 나와줬어요.

김치는 배추김치와 오이김치 두 가지가 나와줬고 전체적으로 시원한 느낌의 김치였어요.

나물도 나와주고 호박볶음도 삼삼한 구성으로 나와준 반찬들이네요.

짭조름한 반찬 2종으로 계란장조림과 깻잎절임이 나와줬고요.

잡채와 과일샐러드까지 진짜 거의 잔치상 저리 가라 할 정도로 반찬이 많이 나왔어요.

양념게장이 진짜 살도 통통하고 맛있었어요.

양념이 진짜 매콤하면서도 단짠단짠 하니 원래 게장은 밥도둑인 거 다들 아시잖아요!

도토리묵도 양념이 진짜 예술이었어요.

양념맛이 요리를 잘하시는 게 느껴지는 맛이었어요.

하나하나 진짜 다 맛있어서 다른 테이블들을 보니까 메인메뉴 나오기 전에 이미 반찬을 뚝딱하신 테이블도 많더라고요.

전체 메뉴가 나오고 나니 진짜로 한상 가득 차버렸어요.

마약 초당순두부찌개와 된장찌개, 떡갈비까지 세팅되니까 진짜 더 이상 뭘 놓을 곳이 없더라고요.

떡갈비 크기가 다른 불고기집의 2배 정도로 양도 훨씬 많고 불향 가득 나는 게 정말 맛있었어요ᅲᅲ

고기 질도 좋고 양념도 맛있어서 밥도둑 2호가 돼버렸어요!

한우 떡갈비는 철판 위에 올려져 나와 오랫동안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해주신 게 일단 너무 좋았어요.

육즙이 풍부해서 촉촉한데 또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워 입에서 살살 녹았어요.

적당한 간장베이스 양념이 남녀노소 진짜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 맛이더라고요.

역시 저희만 몰랐지 이미 경주에서는 떡갈비로는 소문난 맛집이었던 이유가 다 있었네요.

마약 초당순두부찌개는 일반 순두부와는 달리 몽글몽글한 모양새가 특징이었고 담백하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었어요.

국물맛이 자극적이지 않은 순한 맛이고 진짜 부드럽고 고소해서 술술 들어가더라고요.

은근히 해장하기에도 좋은 메뉴일 것 같아요.

맵칼하지는 않지만 부드럽게 순두부가 위를 감싸주는 느낌이랄까요?

된장찌개도 진짜 깔끔한 국물에 간이 세지 않아서 부담 없이 먹기 좋았어요.

적당하게 들어간 야채와 된장향이 일단 밥 먹고 반찬 먹으면 꼭 한입씩 넣게 되더라고요.

진짜 건강해질 것 같은 느낌의 반찬과 메인메뉴까지 식사 후에 몸이 좋아진 느낌이 들더라고요.

음식 하나하나 다 맛있고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역시 맛있고 장사가 잘되는 집들은 서비스까지 좋더라고요.

덕분에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길 수 있고 나와 보문단지로 향할 수 있었어요.

불국사 방문하시는 분들은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으니 방문 후에 식사하시고 다른 곳으로 이동하셔도 좋을 듯해요.

불국정떡갈비 위치

불국정떡갈비 위치 : 경북 경주시 보불로 69

영업시간 : 매일 9:00~20:3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