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니의 취미생활

[종로맛집]은성횟집 - 광장시장맛집 대구매운탕으로 얼큰하게!

by 요니셔니 2022. 11. 22.
반응형

"종로맛집 - 은성횟집, 광장시장 찐맛집 저녁시간은 무조건 웨이팅....ㅜㅜ"

종로 5가 서울 대구매운탕 맛집 은성회집

날씨가 추워지면 자연스럽게 따뜻한 국물 음식이 생각나곤 하죠!

이날도 마찬가지로 따뜻하고 얼큰한 국물 요리가 너무 당겨서 제가 정말 애정하는 집이 떠올랐어요.

백종원의 3대 천왕 에도 소개된 적이 있을 만큼 이미 너무 유명한 곳이긴 하죠!

하지만 은성횟집은 방송에 나오기 전에도 이미 광장시장맛집으로 엄청나게 유명한 집이었어요.

광장시장 내부에 있는 종로 5가 맛집 서울 대구매운탕 맛집 '은성횟집'

간판만 봐도 꽤 오래된 노포 느낌이 나는 곳이에요.

광장시장맛집은 정말 많지만 은성횟집은 서울 5대 매운탕집으로 소문나있을 만큼 광장시장맛집으로 유명합니다!!

사진은 먹고 나올 때였고 5시쯤에 방문해서 웨이팅이 있지는 않았지만 마지막 좌석에 앉았네요.

진짜 한자리 남았는데 앞에서 만나기로 해서 일행이 늦을까 봐 얼마나 조마조마했는지 몰라요 ㅠㅠ

피크타임에 가시게 되면 거의 웨이팅은 필수라고 보셔야 해요.

은성매운탕 메뉴

가격은 2인 기준 26,000원으로 저렴한 가격도 좌석이 편하지도 않지만 항상 사람이 붐비는 건 역시 맛 때문이죠.

메뉴는 단일 메뉴로 바로 대구매운탕 하나예요.

은성매운탕도 대구매운탕에 자신이 있으니 단일메뉴로 운영할 수 있는 거라고 봅니다 저는!!

종로 맛집답게 그래도 타 지역보다는 아직까지는 저렴한 술값도 전 매우 좋아하는 점이랍니다.

매운탕에 어떻게 한잔 안 드실 수가 있겠어요 ㅠㅠ

먼저 세팅된 반찬인데 기본찬으로 오징어젓갈을 준비해 주셨네요!

바쁘신 관계로 반찬도 리필이 힘드시기 때문에 처음부터 푸짐하게 준비해 주시곤 하더라고요.

이게 진짜 곤이랑 같이 먹으면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양념 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공깃밥 시켜서 흰밥에 이것만 올려먹어도 진짜 진짜 너무 맛있어요.

진짜 은성매운탕은 오징어젓갈 맛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기본찬이라기엔 너무 맛있어요.

배추김치 역시 딱 적당하게 익은 상태의 김치가 세팅되어 나와요.

전 김치 쳐돌이라서 음식점에 들어가면 항상 김치를 먼저 맛보는데 은성매운탕은 일단 합격!!

김치 담그는 재료도 국내산만을 사용한다고 하니 안심하고 드실 수 있어요.

2인으로 주문하고 거의 미리 세팅이 되어있어서 금방 나온 대구매운탕 비주얼은 일단 합격!

양도 푸짐하고 곤이와 알, 생선 살도 두툼하니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나요?

듬뿍 올라간 미나리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포인트예요.

이게 2인 이라니 왜 서울 5대 대구매운탕 맛집인지 사진으로만 봐도 느껴지는 포스!

메인메뉴만으로도 충분히 밥 한 공기 뚝딱할 수 있지만 젓갈이랑 조합해서 드셔보세요.

냄비 안에 가득 담겨 있던 대구살과 얼큰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덕분에 술 한잔하지 않을 수가 없더라고요.

한눈에 보기에도 푸짐한 양에 큼지막한 두부와 대파 송송 올라간 대구탕!!

보기만 해도 몸이 따뜻해지는 느낌이지만 우선 팔팔 끓여서 국물을 드셔보면 깊고 진한 맛이 일품이에요.

칼칼하면서도 개운했고 비린내 전혀 없이 깔끔한 국물이라 진짜 국물이 당기는 날 소주 한잔과 생각나는 건 어쩔 수 없네요.

도톰한 대구살부터 발라먹었는데 대구살이 입안에서 있었다가 없어졌을 정도로 사르르 녹아내렸어요.

곤이와 지리의 탱글탱글한 식감도 진짜 맛있어요.

배가 불러도 공깃밥을 뚝딱하고 잽싸게 소주로 종목을 바꿨지만 웨이팅에 2병까지만 순삭 했네요 ㅎㅎ

은성횟집 위치

은성횟집 위치 : 서울 종로구 창경궁로 88 (종로 4가 2-1)

영업시간 : 10:00~22:00 휴무 따로 없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