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니의 취미생활

[다산 맛집]무닝 - 수제버거 & 파스타 주말 여유와 브런치 즐기기

by 요니셔니 2022. 11. 23.
반응형

"다산브런치 - 무닝(Mooning) 다산파스타, 브런치 즐기기"

다산법조타운 브런치카페 무닝

날씨도 좋고 바람도 선선해서 집에만 있기엔 너무 아까운 주말이었네요.

너무 겨울같이 춥지도 않고 진짜 가볍게 입어도 될 만큼 따뜻해서 일찍 나가고 싶어 져서 친구와 약속을 당겼어요!

늦잠 푹 자고 일어나서 슬슬 준비하고 밖으로 나와서 가벼운 브런치를 하기로 했네요.

처음 가보는 곳을 가자 해서 다산 법조타운 쪽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무닝'으로 결정했어요.

참고로 주차장은 따로 없고 주변 길가에 알아서 대야 하는데 다행히 빈자리가 많아서 어렵지 않게 차를 댈 수 있었어요.

인테리어 분위기는 깔끔하고 외부에 있는 햄버거 풍선이 지나갈 때마다 이목을 끌던 곳이었어요.

수제버거, 파스타, 브런치와 맥주, 와인, 커피까지 식사와 음료를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이에요.

가끔 배달어플에서 보기는 해서 대충 메뉴는 파악하고 있었어요.

이쪽 동네가 전부 3시부터 5시 정도까지 브레이크 타임이 들어가는데 무닝은 그게 없는 것도 장점이네요!

대략적인 내부 분위기만 보시라고 손님이 안 계신 쪽으로 해서 촬영했어요.

심플하고 깔끔한 느낌인데 카페처럼 오래 앉아있기에는 좌석이 딱딱해 보여 편하지는 않을 것 같아요.

주방은 오픈주방이라 조리되는 과정을 보실 수 있어요!

무닝 메뉴

전체적으로 무닝의 메뉴는 수제버거와 브런치, 샐러드, 파스타와 리조토가 준비되어 있네요.

친구는 느끼한 메뉴가 당긴다고 치즈버거세트로 3,000원을 추가해서 주문했어요.

프렌치프라이 사이드와 사이다를 선택했고 따로 토핑은 추가하지는 않았어요.

저는 오랜만에 기본 토마토파스타가 먹고 싶었고 메뉴가 많지는 않아서 선택하는데 오래 걸리지 않았어요.

토핑이나 소스를 따로 추가해서 먹을 수 있도록 구성한 점도 좋았네요.

입구 옆쪽에 마련된 셀프바에서 포크, 나이프 등의 식기종류와 피클을 준비해 주셨더라고요.

전 오이 싫어 파라서 할라피뇨피클을 선호하는데 마련되어 있는 점이 너무 좋았어요.

셀프바로 되어있어서 피클 많이 드시는 분들도 눈치 보지 않고 드실 수 있겠어요.

아무튼 주문 후 15분 정도 기다리니 먹음직스러운 음식이 등장했어요.

저희가 주문한 수제 치즈버거와 토마토 파스타와 음료가 나왔어요.

일단 처음 비주얼은 합격점을 줄 수밖에 없이 깔끔하고 입맛을 다 식게 만드는 다채로운 색감 때문에 배가 확 고파졌어요.

먹기 힘든 수제버거도 한번 감싸줘서 먹기 편하게 해 주셨더라고요.

요즘 폭탄버거같이 진짜 먹기 힘든 수제버거들이 많은데 무닝의 수제치즈버거는 그 정도의 사이즈는 아니에요.

그냥 일반 햄거거보다 조금 큰 정도의 사이즈라 손으로도 충분히 들고 드실 수 있는 정도였어요.

빵 사이에 소고기패티, 치즈, 양파, 토마토, 양상추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었고 감자튀김까지 곁들여져 있어 푸짐했어요.

패티가 육즙이 부족한 느낌이라 조금 아쉬운 느낌이었고 수제버거 치고는 큰 편이 아니라 양이 많으신 분들은 사이드나 다른 메뉴를 추가로 미리 주문하시는 게 나으실 것 같아요.

저도 한입 먹어봤는데 전 느끼한 음식을 선호하지 않아서 치즈가 들어간 버거를 잘 먹지 않거든요.

우와 최고로 맛있다는 아니지만 이 정도 수제버거를 적당한 금액에 드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료의 신선도가 좋아 기본적으로 맛은 있을 수밖에 없는 곳이더라고요.

다음으로는 토마토파스타를 공략했는데 꾸덕꾸덕한 소스맛이 좋더라고요.

새콤한 맛이 중독성 강했고 중간중간 씹히는 버섯향이 매력적이었어요.

면이 제 취향보다는 약간 덜 익은 면이어서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할라피뇨랑 먹으니 괜찮더라고요!

토마토소스에 버섯과 페퍼론치노, 마늘슬라이스, 방울토마토, 그라나파다노치즈까지 곁들여진 토마토 파스타예요.

루꼴라가 올라간다고 메뉴에는 있었는데 뭔가 초록한 느낌이 조금 부족해서 아쉬웠네요.

전체적으로 소스는 푸짐하고 버섯과 마늘 때문에 약간 고기 식감도 있어서 미트소스를 먹는듯한 느낌도 들었어요.

전반적으로 나쁘지 않은 브런치였으나 수제버거&파스타 전문점이라고 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느낌이었어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아 대기가 생기기도 한다는데 맥주 한잔과 곁들인다면 괜찮을 것 같기는 하네요.

무닝 위치

무닝 위치 : 경기 남양주시 다산중앙로 82번 안길 103-1

영업시간 : 10:00 ~ 21:00

매주 월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