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니의 취미생활

[일드추천]도쿄방치식당 - 일본 음식 드라마, 힐링일드 뻔하지만 위로가 되는 잔잔한 스토리와 풍경!

by 요니셔니 2022. 10. 7.
반응형

"일드추천 - 도쿄 방치식당"

일본 힐링드라마, 요리일드

오랜만에 들고 온 일본 힐링드라마이자 음식일드인 '도쿄방치식당'

개인적으로 일본 요리드라마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그나마 최신작인 도쿄 방치식당!!

25분짜리 짧은 심야드라마로 8부작인 게 아쉽긴 하지만 가볍게 볼 수 있는 드라마!!

OTT에서는 현재 웨이브와 티빙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네요.

도쿄방치식당 배경

도쿄방치식당 배경은 이즈오섬으로 섬을 제대로 홍보해 주는 느낌의 영상이기도 하지만!!

실제로도 이 드라마 이후로 관광객이 엄청 증가했다고 하더라고요.

기본적으로 전직 판사 출신의 여주인공이 도쿄에서 1시간 45분 배를 타고 가야 하는 외딴섬 이즈오에서  선술집 일손을 도우며 마주치는 사람들의 인생과 고민, 음식과 풍경을 그리는 힐링 드라마!!

카제마치야(바람을 기다리는 집)이라는 선술집과 실제 있는 이즈오섬이 주요 배경이네요!

카모메 식당에서 미도리 역으로 출연헀던 카타기리 하이리가 주인공이네요!

요리일드와 어울리지 않을 듯 어울리는 느낌의 그녀

예쁘지는 않지만 가끔 무서울 수 있는 저 얼굴을 정말 귀엽게 잘 쓰시는 연기 너무 잘하시는 배우라고 생각해요!!

도쿄방치식당을 보신다면 히데코에게 빠질 수밖에 없으실 거예요.

이렇게 러블리한 분이신 줄은 정말 몰랐네요.

나기사 역을 맡은 쿠도 아야노도 데뷔는 화려했으나 크게 흥행한 작품이 없었는데 시골 츤데레 소녀 역이 어울리네요!

두 배우의 캐미가 좋아서 항상 보던 뻔한 느낌의 일본 힐링물이기는 하지만 생각 없이 보기 좋았어요.

가끔 울적하거나 마음이 힘들 때 그냥 위로받고 싶은 느낌에 보면 좋을듯한 일드로 추천드립니다!

카모메식당이나 심야식당의 느낌이 겹친다는 사람이 많은데 사실 그렇긴 합니다만, 전 심야식당도 몇 번이고 돌려보는걸요.

전반적으로 섬의 느낌을 너무 예쁘게 표현해 준 영상미 또한 놓칠 수 없는 포인트라고 생각해요.

사람 사는 이야기니 내용은 뻔하지만 일본 특유의 카모메 식당스러운 색감이라고 해야 할까요?

전 이 느낌이 살짝 안개 낀 바닷가의 느낌 같으면서 우울할 때 보면 뭔가 위로받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역시 힐링일드!!

시골의 풍경을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 좋게 볼 수 있는 드라마였어요!

도쿄방치식당 선술집의 안주, 요리드라마

매편마다 다른 스토리로 진행되고 나름 어딘가에서 봤던 인물들도 출연해서 일드 마니아라면 어? 하면서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기본적인 전제는 힐링 물로 프로듀서의 말을 빌리자면 "드라마로 실현가능한 궁극의 현실도피로 힐링하세요"

하지만 역시나 요리 드라마라고 적을 수밖에 없던 이유!!

선술집의 안주가 너무나 미친 듯이 이즈오섬에 가서 당장 저 선술집에 앉아있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예요.

감독이 정말 음식에 진심인 게 느껴진달까요?

그럼 드라마 속에 음식 감상하시고 일본 힐링물이자 요리드라마 추천드리고 잔잔하고 평화로운 마음으로 잠들러 갈게요!

쿠사야
신선초 오니기리, 밤고둥 된장국
간장절임초밥
황조어 소금구이
오분자기
곰치튀김
오징어와 아스파라거스 버터볶음
줄무늬전갱이 카르파쵸, 신선초와 김볶음
김이 올라간 라멘
돗돔절임회
신선초 튀김
간장 카라아게

드라마 상의 순서와 상관없고 제가 보고 싶어서 먹고 싶어서 남기는 자료입니다 ㅠㅠ

진짜 음식을 예쁘게 먹음직스럽게 맛있게 담는 것은 일본 드라마가 잘하는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